머리털

머리털

2010년 7월 20일 화요일

프로미용인의 평생 3가지 요건

*(프로 미용사로서 평생 소유하는 3가지)

❶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

❷ 자신이 판매하는 시술과 서비스

❸ 나 자신을 남에게 파는 개념의 믿음


(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)

❂성공에 도달하지 못하는 이유

-자신에 대한 믿음의 결여 때문

❂믿음의 결핍은 어디서 오는가 ?

-자신이 성장해온 환경

-수많은 교훈을 들으면서 살아왔다.

(저 녀석은 싹수가 노랗다 (성공희박))

(--는 천재야,아주 똑똑할 뿐 아니라 착하거든.)

❂사회는 개인이 무력할 때 공격한다.

❂자신에 대한 믿음의 의문은 인생에 상당한 변화를 준다.

❂새로 시작하는 각오와 더 커진 자신감은 새로운 믿음을 준다.

❂자기 스스로를 높이는 노력

-자신의 목표에 도움이 되도록 환경을 만들라.

-믿음도 없고 발전적인 노력이 없다면...,

-자신의 신뢰는 당신을 한걸은 더 다가 설 수 있도록
힘을 부여해 줄 것입니다.

❂과거의 경험으로부터 교훈을 얻자.

-자신의 적성과 능력에 맞는 것

-과거에 자신의 성취된 경험을 참고한 자신감

-같은 상황에서 다른 사람도 같은 결론에 도달할까요 ?

-내가 원하는 환경 속에서 완성되는 믿음

❂살찐 사람 속에서 다이어트는 무리듯이 ,
늘 부족하고 무력한 사람들에
둘러싸여 있지 말라.

3개월에 1회 고객 만족도 조사를 하라.

❂틀에 박히고 제한적이었던 과거의 믿음을 강력하게
새로운 믿음으로 바꾸라.

-아 ! 이것이 강력한 것이구나!


 (자신이 판매하는 기술과 서비스)


❂자신의 기술과 서비스의 장점에 대한 완전한 확신 (ex:경쟁력)

❂기술과 서비스에 의문이 생기면 전문교육을 받을 것.

❂자신이 제공하는 기술과 서비스에 만족을 못한다면,
이러한 상태에서 고객에게
기술과 서비스는 바람직하지 못하다.

❂고객은 당신이 가진 지식으로 모든 것을 판단한다.
경쟁 미용실과 직원보다 더 풍부한 지식을 소유하라.

❂미용실에서 승진하고 싶다면 주목 받을 수 있는 구체적인
기술과 서비스를 소유하라.

❂다른 한가지는 내가 고객에게 주는 이익에 대해 항상
생각하라.

(기술,접객,표정,반응,재료 등)

❂고객의 느낌을 일상적으로 교류

❂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많은 유대감

❂단신이 실적이 떨어지고 있다면 고객과 얘기해 보세요.
2가지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.

1)당신 기술에 대한 믿음

2)고객에게 고품질 서비스의 제공 필요성

내 자신이 남에게 팔린다.

1)고객이 나를 찾게 하려면 ?

-신뢰와 친밀함을 얻어야 한다. (매출상승에 직결)

2)최적의 기술 시스템과 서비스를 제공했는데

특별한 이유없이 거절당해 본적이 있는가 ?

-나보다 더 친밀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이 있다는 뜻.

-미용실이 아닌 당신을 보고 거래하는 것.

-다른 미용실에 당신이 없다는 것.

-미용실의 시설과 제품과 기술이 다른 미용실에 비해

월등하다면 직원의 역할은 감소한다.

3)좀 더 적극적으로 나 자신을 고객에게 판다.

(ex:월트디즈니/아브라함 링컨의 성공패턴)

4)아는 것이 힘이다.
자신의 기술과 업종 동향에 대한 철저한 지식은
당신의 자신감을
높힌다.또한 더 효과적인 운영이 되도록 한다.

 (마인드 콘트롤 시스템)

1) 나는 오늘 기분이 좋은가 ?

2)나는 내 식구를 좋아하고 있나?

3)나는 다른 사람이 나를 좋아하고 있다고 생가하는가 ?

4)나는 항상 긍정적인 색각을 하는가 ?

5)나는 설득력 있는 일들을 구사하는가 ?

6)나는 내가 하는 일에 만족하고 있는가 ?

7)나는 정직한가 ?

8)나는 부지런한가 ?

9)나는 사용하는 기능성 제품 설명을 잘 하는가 ?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